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2022년 여름 피부가 좋아할 음식 5가지(슈퍼푸드)

by 부자상 2022. 5. 22.

여름에 먹으면 피부가 좋아할 음식을 찾고 계신가요? 땀이 많이 나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 피부 관리도 중요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피부가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름에 먹으면 피부가 좋아할 슈퍼푸드 5가지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수박

2. 호박

3. 다크 초콜릿

4. 오이

5. 아보카도

 

 

1. 수박

수박은 93%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천연 음료로 수박의 비타민 A와 C는 피부를 젊고 빛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수박씨에는 유익한 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여드름 환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수박
수박 사진

 

2. 호박

천연 보습제 호박은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 함량이 낮기 때문에 완벽한 여름 음식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만으로는 호박이 피부에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호박에는 피부 미백 영양소도 들어 있습니다. "피부가 가장 좋아하는 비타민 A, B 복합체 및 C는 신체의 노화 방지를 막을 뿐만 아니라 활성 산소나 염증과 싸워 얼굴을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박
호박 사진

 

3. 다크 초콜릿

세상에 누가 초콜릿이 피부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할까요? 하지만 영양이 풍부한 고품질 다크 초콜릿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안색을 회복시켜줍니다. 하지만 값싼 초콜릿은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사진

 

4. 오이

오이는 호박처럼 수분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소화기 장애 완화에도 도움이 돼 '바디 클렌저'로 불립니다. 오이는 피부가 햇빛에 탔을 때 훌륭한 진정제입니다. 또한 오이 껍질에는 피부의 구조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미네랄인 실리카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이 속 비타민 C는 눈 주위의 피부를 탄탄하고 상쾌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
오이 사진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꾸준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체중 증가를 촉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피부의 자외선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부 민감성 및 염증의 모든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촉진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사진

 

 

2022년 여름 피부가 좋아할 음식 5가지 소개했습니다. 피부 관리도 중요하지만 슈퍼푸드 5가지를 꾸준히 먹어서 건강한 피부 관리하세요.

반응형

댓글